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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변기 배관 민원
문의종류 임대아파트[하자접수] 등록일 2024-01-27 21:43:28
이름 권영일 처리상태 답변완료
민원사항
정선산수빌 106동 901호 입니다.
정말 짜증나고 열받고 어이없습니다.
2022년 7월 부터 오늘까지 변기막힘 민원만 세번째 입니다.
도대체 대처와 해결방안이 있기는 한겁니까!
오늘 또다시 같은 현상이 반복되어 수리업체가 방문했습니다.
금일 00:00시경 퇴근후 집에와서 화장실 물을 내리니 가득차서 내려가지가 않길래
잠시 기다려보니 공기가 올라오며 꿀렁거리더니 음식쓰레기가 역류합니다.
참고로 저는 변기막힘으로 상당한 스트레스가 있어 배변활동 이외에 아무것도 넣지 않습니다!
가정용 관통기로 뚫어보니 더 많은 음식쓰레기가 역류하며 아침까지 물이 내려가지 않습니다.
이른아침에 업체에 연락하여 점검해보니 배관이 꽉 막혀 있어 변기를 해체해보니 배관에 음식쓰레기 오수가 가득 차있습니다.
관리사무소 직원에게 상부호실에서 물을 내리면 반드시 역류한다고 하여 직원이 상부호실중 공실인 12층에서 물을 내리니
아니나 다를까 음식쓰레기 오수가 화장실에 가득차도록 역류합니다.
장비를 이용하여 배관을 통수하여 이물질을 꺼내 보니 생리대 뭉치가 상당한 양이 딸려 나옵니다.
관리사무소 직원을 대동하여 작업하였으며 작업후 업체측이 직원에게 상세한 설명을 전달 했습니다.
업체측이 장비를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장비가 빠지지 않을 정도로 힘들게 꺼냈습니다.
다시한번 시도하려 했으나 장비가 빠지지 않으면 아래세대에서 배관을 분해해야 하는 대공사가 된다고 합니다.
업체측은 상부호실들에서 버린 음식물쓰레기와 특히 생리대로 인해 배관이 꽉 막혔다고 하며
이는 해당세대 배관이 아닌 메인배관이 막힌거라고 합니다.
제 호실을 작업하지 않고 역류를 막을려면 변기를 철거하고 배관을 막으면 된다고 하는데
그렇게 되면 시간이 지날수록 상부호실들도 배관이 막혀 저와 같은 상황이 온다고 말씀하십니다.
정말 짜증나는건 오늘까지 작업비용,변기 교체 비용, 출장비 등등 70여만원을 제가 지출했는데
정작 문제는 다른 인간들에 의해서 발생했다는 겁니다.
도대체 내가 왜 피해를 봐야 합니까!
저와 분명히 통화할때 세대 문제가 아닌 메인배관 문제면 강원개발공사가 해결해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강원개발공사든 관리사무소든 확실한 대처방안과 해결방안을 지금까지 단 한번도 알려주지 않습니다.
강원개발공사와 관리사무소 둘다 나몰라라 해버리고 피해는 오로지 입주민이 입는게 당연합니까!
관리사무소의 역할이 뭔지 정말 진심으로 궁금합니다.
입주민의 편의를 보장하여야 하며 시설물에 대한 전문지식이 필요하고 불편함을 최소화 할수있는 해결 능력과 대응 방안 있어야 하는데
이런게 갖추어 있다고 장담하십니까!
업체측은 상부호실들로 인해 같은 상황이 또 발생할거라고 하는데 이때는 누가 책임질겁니까!
또 내가 호구처럼 비용을 지출해야 하는게 말이 됩니까!
더이상 이런일로 나만 피해보고 있을수 없고 더이상은 못 참겠습니다.
같은 상황이 또 발생하면 절대 조치하지 않고 아예 화장실을 사용하지 않고 반드시 제 변기배관을 막을 예정입니다.
그러면 역류할곳이 없는 배관이 계속 막혀 올라가면서 상부호실 역시 화장실 사용이 불가할 겁니다.
만약 그때 제 호실을 작업하자고 하면 전 절대 하지 않을것이며 가까운 본가로 옮기고 이상황을 나몰라라 할겁니다.
더이상 내 잘못이 아닌일로 내가 피해보고 내돈만 나가는 바보같은 상황은 없다고 장담합니다.
강원개발공사든, 관리사무소든, 상부호실들이 부담하든, 어떠한 해결방안이 있어야 할거 아닙니까!
상부호실에 강력하게 대응하여 제재 조치를 취하던지 관리비에 나누어 납부하게 하던지 기타등등 뭐든 해결방안을 내놓아야 할꺼 아닙니까!
관리사무소에거 공고만 한다고 이게 나아집니까!
저도 관리비 내고 삽니다.
관리비에 수선비를 포함하여 내고 있는데 도대체 뭘 수선하는지 모르겠고 관리사무소의 역할이 도대체 뭔지 모르겠습니다.
층간소음 민원도 수없이 넣어도 제자리 걸음인데 이번일은 오죽하겠습니까!
엄격한 관리와 세대를 방문하여 재발방지를 약속받고 같은상황 발생시 금전적 부담을 안기는등 대책이 있어야 할거 아닙니까!!
분명히 말하지만 세대 배관이 아닌 메인 배관 문제 입니다.
지금까지 넣었던 민원이 기록에 남아있고 유선으로 넣은 민원만 수회입니다.
오늘 작업 역시 작업사진,역류사진 등등 모두 갖고 있습니다.
분양세대는 할수있는게 없다고 했죠?
2022년 임대기간부터 오늘까지 이런 상황이면 책임을 통감해야 하는거 아닙니까!!
분양했으니 이젠 내일 아니다. 알아서 해라 는 식입니까!
그러면 강원개발공사와 관리사무소가 왜 필요한지 모르겠습니다.
선분양은 받았지만 아직 임대아파트고 임대기간도 두달여 남았습니다.
이번일 역시 제문제가 아닌 만큼 현상황에 대한 해결 방안과 지출비용 문제, 같은상황 발생시 대처방안을 확실히 명확하게 파악후
월요일 오전중에 전화 주세요.
그때 업체 연락처와 작업사진,전조 증상 사진, 역류사진, 이물질 사진을 드릴테니 업체측으로 부터 상세한 설명을 들으세요.

일반민원 답변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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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일자 2024-02-01 담당부서 자산계약팀
담당자 직급 주임 담당자 김대훈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강원개발공사입니다.

해당내용은 유선으로 답변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